▶ 개인정보 보호정책
주식회사 아이모비 (이하 “회사” 라 함)는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
1.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2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3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4. 개인정보 열람 및 제공
5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 안내
1.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 방법
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스마트폰 정보를 수집 하고 있습니다.
1) 수집항목
스마트폰의 CID(발신자 전화번호), 스마트폰 고유 식별번호 [ UDID(단말기 일련번호)]
2) 개인정보 수집방법: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최초 실행 시 데이터/전화 통신을 통하여 수집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1) 원활한 서비스(인증) 제공 및 장애, 정보(광고, 이벤트 등) 안내.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ο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
– 보존 항목: 스마트폰 CID(발신번호)
– 보존이유 : 이용자의 통화내역 열람 및 관련 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
– 보존기간 : 3개월(단, 분쟁 발생시 분쟁의 해결시 까지 보존)
ο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
– 보존 항목 : 스마트폰 CID(발신번호)
– 보존 근거 :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(전기통신사업의 협조의무)
– 보존 기간 : 고객의 전기통신일시, 전기통신 개시 및 종료시간, 착/발신 통신번호 등 12개월 (시내/시외역무와 관련된 자료는 6개월), 서비스 이용기록 또는 인터넷 로그기록 등 3개월 이상 보관)
– 보존 근거: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,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등
– 보존 기간: 1년
4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ο 파기절차
– 이용자의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.
–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ο 파기방법
–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–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5.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제공
1)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 내역 열람 요청이 있을 경우 이용자의 신분 확인 후 통화 내역을 제공 합니다.
2)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“2.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”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,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– 이용자들이 본인 개인정보에 대한 사전 공개에 동의한 모든 경우
–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6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 안내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[개인정보 관리책임/담당자]
– 이름 : 박병권
– 소속 : 서비스사업팀
– 전화 : 1644-9546
– 이메일 : cs@imobi.co.kr
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[고객지원센터]
– 전화: 1644-9546
– 근무시간 : 평일 오전 9시 ~
오후 6시(토,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)
– 이메일 : cs@imobi.co.kr
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1. 개인분쟁조정위원회 (1336)
2.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(02-580-0533~4)
3.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(02-3480-3600)
4.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(02-392-0330)
시행일자 : 2016년 4월 1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