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이용약관

제 1조 [목적]

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모비(이하 “회사”라 한다.)가 제공하는 0044무료국제전화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.)의 이용조건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.

제2조 [약관의 효력 및 변경]

1. 서비스의 이용약관은 지정된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.

2.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요금제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, 이를 회사의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공지합니다.

제3조 [서비스의 이용]

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 서비스의 정의: 휴대폰에서 대한민국 내 이동통신회사의 통신망을 통해 전국대표번호로 접속하여 휴대폰통화료만으로 국제전화가 사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.

2. 통화허용국가

① 상대방이 집전화, 휴대폰인 경우 : 중국, 미국, 캐나다, 홍콩, 싱가폴

② 상대방이 집전화인 경우 : 영국, 독일, 프랑스, 이탈리아, 스페인, 스웨덴, 네덜란드, 노르웨이, 벨기에, 덴마크, 아일랜드, 대만, 호주

3. 이용요금 가입료, 기본료/월, 국제전화료 무료(단, 서비스 접속번호(전국대표번호, 지능망번호 등으로 구성, 1544-0044 등)로 접속한 순간부터 종료시까지의 휴대폰 통화료는 별도로 발생되며, 이는 서비스 이용자가 부담합니다. 휴대폰 통화료의 이용요금은 각 서비스 이용자가 이용하는 이동통신회사의 요금체계가 적용됩니다.)

4. 서비스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삽입되는 광고를 의무적으로 청취하여야 합니다.

5. 서비스에 관련된 법령의 변화가 있을 시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제4조 [이용의 제한]

1. 천재지변, 전쟁,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긴급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 발생시 또는 전국대표번호를 제공하는 기간통신사업자, 통신정책을 관할하는 정보통신부, 통신위원회 등 정부의 내부적, 외부적 방침, 정책, 규제 등 변경사유 발생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2. 회사는 무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통신원가의 인상 등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에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 이용자에게 통지 없이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.

제5조 [통화내역의 열람]

1.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통화내역에 대한 열람을 신청 받을 경우 본인임을 확인한 후에 이에 응합니다.

2. 회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 받을 경우는 관련 자료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
제6조 [회사의 의무]

1.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획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. 다만,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 관련 업무에 대해 통신수단(SMS, 전화 등)을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.

2. 회사는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민원처리기구를 설치, 운영합니다.

제7조 [이용자의 의무]

1. 이용자는 서비스를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.

2.이용자는 전기통신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통신을 매개하거나 타인의 통신이용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.

제8조 [이용자 보호기구의 설치]

1. 회사는 이용자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, 이용자의 정보 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 기구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.

2. 이용자 보호기구에는 담당직원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처리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.

제9조 [이용자 정보 보호대책]

회사는 서비스에 의해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 및 통화기록을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또는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10조 [준거법 및 관할법원]

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하여 해석하기로 하며,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 등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합의관할로 합니다.

 

– 부칙(공시 : 2016년 4월 1일)

①(시행일)이 약관은 2016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
 

▶ 개인정보 보호정책

 

주식회사 아이모비 (이하 “회사” 라 함)는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

1.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2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3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4. 개인정보 열람 및 제공

5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 안내

1.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 방법

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이용자의 스마트폰 정보를 수집  하고 있습니다.

1) 수집항목

스마트폰의 CID(발신자 전화번호), 스마트폰 고유 식별번호 [ UDID(단말기 일련번호)]

2) 개인정보 수집방법: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최초 실행 시 데이터/전화 통신을 통하여 수집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 
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
1) 원활한 서비스(인증) 제공 및 장애, 정보(광고, 이벤트 등) 안내.
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 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ο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

– 보존 항목: 스마트폰 CID(발신번호)

– 보존이유 : 이용자의 통화내역 열람 및 관련 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

– 보존기간 : 3개월(단, 분쟁 발생시 분쟁의 해결시 까지 보존)

ο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

– 보존 항목 : 스마트폰 CID(발신번호)

– 보존 근거 :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(전기통신사업의 협조의무)

– 보존 기간 : 고객의 전기통신일시, 전기통신 개시 및 종료시간, 착/발신 통신번호 등 12개월 (시내/시외역무와 관련된 자료는 6개월), 서비스 이용기록 또는 인터넷 로그기록 등 3개월 이상 보관)

– 보존 근거: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,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등

– 보존 기간: 1년

4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ο 파기절차

– 이용자의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.

–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
ο 파기방법

–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
–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
5. 개인정보의 열람 및 제공

1)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 내역 열람 요청이 있을 경우 이용자의 신분 확인 후 통화 내역을 제공 합니다.

2)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“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”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,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– 이용자들이 본인 개인정보에 대한 사전 공개에 동의한 모든 경우

–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
6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 안내 
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[개인정보 관리책임/담당자]

– 이름 : 김원제

– 소속 : 서비스사업팀

– 전화 : 1644-9546

– 이메일 : cs@imobi.co.kr

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
[고객지원센터]

– 전화: 1644-9546

– 근무시간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(토,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)

– 이메일 : cs@imobi.co.kr

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1. 개인분쟁조정위원회 (1336)

2.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(02-580-0533~4)

3.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(02-3480-3600)

4.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(02-392-0330)

 

시행일자 : 2016년 4월 1일